kbs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혜성이 kbs 아나운서 출신 선배 방송인 전현무와 결별했습니다. 이혜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별을 암시하는 듯한 글을 올렸습니다.
결별 의혹을 부른 오수영 작가의 '긴 작별 인사' 책 한 페이지를 찍어서 올렸습니다. '집. 우리의 장소였던 공간. 그곳을 둘러본다. 변한 건 없지만 다르게 느껴진다. 누군가와 늘 함께였던 장소에 더는 그 사람이 없을 때'라는 글이 내용이 담겼습니다.
이혜성은 이 게시물을 삭제했고 이 글을 두고 이혜성과 전현무가 결별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나왔습니다. 두 사람 소속사 SM C&C는 '전현무와 이혜성이 최근 결별했다' 면서 '애초 신뢰하는 선후배에서 관계를 시작한 만큼 앞으로도 서로에게 힘이 되는 조력자로 남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19년 11월 두 사람은 15살 차이를 극복하고 열애를 인정했으며 열애한 지 2년 만에 결별했습니다.
이혜성 프로필
이혜성 프로필을 살펴보면, 1992년 11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고향 출생지는 경기도 고양시이며 학력은 안곡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경영학 학사입니다.
KBS 공채 43기 아나운서로 근무하였고 2020년 5월 7일 사표를 제출하면서 이후 연예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SM C&C와 공식적으로 전속계약을 맺고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전향했습니다.
요리에 관심이 많아 대학에서 식품영양학을 부전공하여 한식조리사 자격증도 취득했습니다. 온 앤 오프에 출연해서 빵도 매우 좋아하는 진성 빵순이라고 밝혔습니다.
2018년 휴가를 쓰고도 근무하를 한 것으로 기록하여 연차 보상 수당을 부당 수령한 사실이 적발되어 당시 KBS 아나운서실에서 근태 착오를 자체 적발하고 자진신고 후 추가 지급된 수당도 모두 환수되었습니다. 이후 이혜성은 퇴사했고 라디오스타에 나와서 자신의 위치가 애매해져서 퇴사했다고 밝혔습니다.
2019년 15살 연상 전현무가 열애설이 났고 이를 인정하였습니다 그러나 2022년 2월 22일 소속사 SM C&C 측에서 전현무와 이혜성이 결별을 하였다고 공식 입장을 발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