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드라마 사내 맞선을 통해서 브라운관으로 돌아온 배우 안효섭이 훌륭한 역기력과 조각 같은 외모를 통해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큰 키와 훈훈한 외모는 더불어 연기력까지 탄탄한 배우 안효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효섭 프로필
배우 안효섭 프로필을 살펴보면, 1995년 4월 17일 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키 187cm 몸무게 68k 혈액형 AB형 MBTI는 INTP입니다.
국적은 캐나다이며 고향 출생지는 서울특별시입니다. 학력은 청담고등학교 졸업, 국민대학교 휴학하였습니다.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없으며 종교는 가톨릭 세례명은 바오로입니다.
배우 안효섭은 서울에서 태어났고 캐나다 온타리오 주 토론토로 이민을 가서 자랐습니다. 캐나다에서 고등학교를 다니던 중에 학교에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가 찾아왔습니다.
캐나다에서 고등학교 1학년 과정을 마쳤는데 또래 친구들과 학교를 다니고 싶은 마음에 청담고등학교 1학년으로 다시 들어갔습니다.
안효섭은 2015년 tvn 음악 예능 '바흐를 꿈꾸며 언제나 칸타레 2'에 오디션 참가자 180여 명 중 합격해서 바이올린 연주자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2019년 tvn 드라마 어비스로 미니시리즈 첫 남자 주인공을 맡았습니다. 극 중 안효섭은 추남재별 2세에서 얼굴 천재로 부활하는 차민 역할을 연기했고 다양한 감정과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여 차세대 주연 배우로 가능성을 보여준 작품입니다.
2020년 sbs 드라마 낭만 닥터 김사부 2의 새로운 남자 주인공으로 발탁하였고 자신만의 색깔로 더 성장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이 작품으로 제56회 백상 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고 2020년 sbs연기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sbs 드라마 홍천기에서 남자 주인공 하람으로 출연하였고 배우 김유정과 호흡을 맞추어 2021년 sbs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과 2회 여속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