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성희가 아버지인 고재남 씨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소개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고성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트리에 '요즘 막내 딸보다 TV에 더 자주 나오시는 우리 아버지'라는 글과 함께 자신의 아버지가 출연한 뉴스 방송화면을 캡처해서 올렸습니다.
고성희의 아빠 고재남씨는 미국 미주리대학교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취득 후에 외교부 국립외교원에서 1991년부터 2019년까지 러시아, 중앙아시아, 우크라이나 등 옛 소련 지역에 대한 연구의 강의를 담당하였습니다.
고성희 아버지 고재남 씨는 재능 기부와 지식 공유 정책 제안 위해 유라시아 정책연구원 창립하여 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최근에 우크라이나 전쟁 반발로 인해서 방송 출연이 잦은 상황으로 보입니다. 고성희는 외교부 교수 아빠로 인해서 미국에서 태어나고 한국을 오가며 자랐으며 그 덕분에 영어는 기본이고 일본어도 능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성희 프로필
고성희 프로필을 살펴보면, 1990년 6월 21일 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키 170cm 몸무게 51kg입니다.
출생은 미국이고 국적은 대한민국과 미국 복수국적입니다. 학력은 경기여자고등학교 졸업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중퇴하였습니다.
2013년 본격적으로 배우 데뷔한 이후에 꾸준히 연기 경력을 쌓아가는 차세대 유망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단연부터 시작하여 조연, 비중 적은 주조연급, 현재는 상당한 비중의 주조연급 캐릭터를 연기하는데 연기에 대한 호평이 많습니다.
출연한 드라마 작품은 2013년 mbc 드라마 미스코리아 김재희 역, 2014년 mbc 드라마 야경꾼 일지 도하 역, 2015년 kbs 드라마 스파이 이윤진 역, 2016년 sbs 드라마 질투의 화신 홍수영 특별출연, 2017년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신희민 역, 2018년 tvn 드라마 마더 신지영 역, 2020년 넥플릭스 나 홀로 그대에서 한소연 역을 맡아 훌륭한 연기를 선보이며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여배우 지안 파격수위 나이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