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민은 비보이 출신 연기자이며 연기자 말고도 교수, 번역가, 방송인, KBS 스노보드 해설 위원, 농구 해설위원, 심판 등의 다양한 경력의 폭이 넓으며 고학력 출신 왕성한 활동으로 만능 캐릭터, 십잡스, 엄친아로 불리는 사람입니다. 다재다능한 모습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박재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재민 프로필
박재민 프로필을 살펴보면 1983년 7월 30일 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키 186cm 몸무게 78kg 혈액형 O형 MBTI는 INFP입니다. 현재는 결혼한 상태로 한 가정의 가장입니다.
고향 출생지는 미국 인디애나이며 학력은 경기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체육교육학 경영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행정대학원 정책학 석사, 조지타운 대학교 대학원 스포츠산업경영학 석사과정, 서울대학교 대학원 글로벌 스포츠 매니지먼트학 박사과정을 밟았습니다.
경략이 엄청 다양한데 서울 종합예술 실용학교 무용예술학부 겸임교수, 브레이킹 국제심판, 대한 댄스스포츠연맹 이사, 공인심판, 지도자, 국제스키연맹 알파인 하프파이프 국제심판, 대한스키협회 스노보드 심판위원장, 대한 스키 지도 연맹 공인 지도사, 스노보드 국제심판, 전국 동계체육대회 스노보드 서울시 대표선수, 한국 3대 3 농구 연맹 이사, 대한농구협회 공인심판을 맡고 있습니다.
박재민은 초등학교 때에는 성악을 하였고 당시 어린이 뮤지컬이나 방송에도 자주 출연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에 14살 때 AFKN에서 비보잉을 처음 접하고 춤을 따라 추기 시작하였고 고3까지 비보이로 활동하였습니다.
농구 전공으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를 다니면서 농구대잔치에서 준우승을 했을 정도로 성적이 좋았으며, 전국체전에서 스노보드 서울시 대표선수로도 활동하였습니다.
대학 입학 후에 다시 비보잉을 시작했고 습관성 탈골이 심해져서 비보이 전문 MC를 아르바이트 식으로 틈틈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 모습이 방송 관계자의 눈에 띄어서 비보이를 소재로 하는 케이블 TV에 VJ로 발탁이 되면서 방송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예능 출연 이후 드라마 공주의 남자에서 단역으로 등장하였고 2011년 이후 출발드림팀 반고정 멤버로 출연하였으며 탄탄한 근육질 몸매는 트레이너 출신인 최성조와 비교해도 우월할 정도였습니다.
2010년 전국체전 스노보드 서울 대표로 꾸준히 출전한 선수이며 스노보드 국제심판 자격증도 취득하였습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KBS 스노보드 종목 해설위원을 맡아서 능수능란하고 전문적인 스노보드 해설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관심을 받았습니다.
2022년 베이징 올림픽에서도 KBS 스노보드 해설을 맡게 되었는데 등장하는 선수의 능력과 장단점을 비롯해서 개인적인 친분이나 한국과 관련된 다채로운 이야기를 꺼내면서 전문성과 재미까지 더한 해설을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