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심은하가 복귀 컴백 소식이 들려왔지만 사실무근이라며 직접 부인하여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배우 심은하의 프로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은하 프로필
심은하는 1972년 9월 23일 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키 165cm 몸무게 45kg 혈액형 B형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고향 출생지는 경기도 성남시입니다. 2005년 남편 지상욱과 결혼하였고 지상욱 나이 58세 현직 여의도연구원 원장이며 국민의 힘 중구, 성동구 을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심은하 학력은 대왕초등학교 졸업, 창곡여자중학교 졸업, 성일여자고등학교 졸업,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문화교양학 학사입니다. 1990년대 후반 브라운관에서 왕성하게 활동하였고 스크린에서도 활약한 여배우입니다. 1990년대를 대표하는 배우 중 한 명으로 활동 당시에 청순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외모와 출중한 연기실력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2001년 은퇴 후에도 계속 언론에서 거론되며 복귀를 바라는 여배우 1순위로 꼽히고 있습니다.
1993년 mbc 드라마 한 지붕 세 가족으로 브라운관에 데뷔하였고 데뷔 직후에 마지막 승부에 주연으로 출연하며 청춘스타로 급부상하였습니다. 이것이 심은하의 청순한 이미지와 역할이 맞아떨어져서 대박이 났습니다. 다음 작품이 여름 납량특집 10부작 스릴러 드라마 M에서 선과 악을 넘나드는 야누스적인 캐릭터를 맡으며 변신에 성공했습니다.
1999년 심은하의 대표작인 김수현 극본의 드라마 청춘의 덫에서 연인에게 배신당해 복수하는 여자 역하라로 엄청난 인기를 펼쳐 전성기를 누리게 됩니다. 영화계 충무로 진입은 1995년 최민수와 출연한 영화 아찌, 아빠라는 영화였으며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의 주연을 맡아 1998년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휩쓸게 되었습니다.
영화 미술관 옆 동물원이 흥행하여 성공을 거두고 충무로 최고의 여배우가 되면서 고소영, 전도연과 함께 세기말에 트로이카를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영화 텔 미 썸딩은 서울 개봉관 관객만 60만 명 흥행하였고 영화 인터뷰도 20만 명을 동원하였습니다.
2001년 기업인 정호영과의 결혼 예정 소식과 결혼 이틀 전에 파혼이라는 대형 스캔들이 터지면서 큰 심적 동요를 겪고 결국에는 평범하게 살고 싶다며 연예계를 은퇴하였습니다. 기업인 정호연 씨는 현재 배우 이영애의 남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은퇴 후에도 끊임없이 연예계의 러브콜을 받았고 복귀설도 돌았지만 조용히 일반인으로 지내다가 2005년 재벌가 자유선진당 출신의 청치인 지상욱 연세대학교 교수와의 결혼 소식으로 또 한 번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