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서, 안무가, 댄스 트레이너, 유튜브, 틱톡커, 방송인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는 아이키가 훌륭한 댄스 실력과 함께 유쾌한 입담을 통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댄서 아이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키 프로필
아이키 프로필을 살펴보면, 본명 김혜인 1989년 9월 7일 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키 157.8cm 몸무게 50kg 혈액형 B형 MBTI는 ENFP입니다.
고향 출생지는 충청남도 당진시이며 학력은 호서중학교 졸업, 신성대학교 레저스포츠 전문학사, 성신여자대학교 스포츠레저학 학사, 성신여자대학교 문화산업예술대학원 문화산업 예술학과 공연예술전공 석사 휴학입니다. 현재는 결혼하여 남편과 딸 하나가 있습니다.
경력은 동국대학교 미래 융합 교육원 실용무용과 교수, 전국 댄스스포츠 선수권대회 라틴종목 2위, 전국레크리에이션 퍼포먼스 부문 문화체육부장관 대상 수상, WORLD OF DANCE TOP4, 리얼 비트 스트릿 댄스학원 원장입니다.
아이키의 주 장르는 라틴과 힙합이며 2004년 중3으로 올라가는 겨울 방학쯤에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댄스학원에 들어갔는데 라틴댄스 위주로 가르쳐 주는 학원이었고 그 계기로 처음 라틴댄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댄스스포츠를 메인으로 배우면서 재저사이즈, 방송댄스, 힙합을 배웠다고 합니다. 당시에 선생님이 일부러 큰 대회에 데리고 다니며 어린 나이에 많이 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다고 합니다.
그렇게 시작한 댄스에 점점 애정이 깊어져서 매일 K팝 댄스를 커버하고 수업에 열중하다 보니까 '이길로 가야겠다'라고 생각하였고 중3 때 댄서와 안무가로 성장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3년간 수강생으로 댄스학원을 다니다가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시점 강사 제의를 받아서 2008년부터 댄스 강사로 일을 시작하였는데 이 시기에 라틴댄스스포츠 선수로 활동한 대회 기록이 있습니다.
대학교 4학년에 지금 남편을 만나서 일찍 결혼한 후 댄서로 활동하던 중 Mnet 댄싱 9에 참가하여 2차 오디션까지 합격하였는데 그다음 날 입덧을 해서 댄싱 9에 출전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출산 이후 댄서로 활동을 중단하는 시기를 가졌으나 이루지 못한 꿈을 포기하지 않고 출산 1년 뒤에 본격적으로 댄서 활동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2021년 HOOK의 리더로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참가하여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며 인지도를 쌓았고 최종 준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