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어쩌다 사장 2로 다시 돌아온 조인성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큰 키와 훈훈한 외모에 성격까지 좋은 조인성이 재밌는 웃음 선사하여 매력을 더하고 있어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배우 조인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조인성은 대표적인 미남배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큰 키와 조각 같은 얼굴로 모델 비율을 지녔습니다. 2000년 드라마 학교 3의 김석주 역으로 본격적인 연기자로 데뷔하였습니다.
데뷔 초기에는 mbc 시트콤 뉴 논스톱에 출연하여 박경림과 엮이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당대 최고 걸그룹 핑클 3집 타이틀곡인 Now의 뮤직비디오에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했습니다.
조인성 프로필
조인성 프로필을 살펴보면, 1981년 7월 28일 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키 186cm 몸무게 76kg 혈액형 B형 d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배우 김민희와 공개 열애 후 결별하였고 현재는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본관 풍양 조 씨 고향 출생지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동입니다. 학력은 배재고등학교 졸업, 전남과학대학교 모델 이벤트과 중퇴, 동국대학교 연극 영상 학고 제적입니다.
군대는 대한민국 공군 병 675기로 공군 직전 사령부 근무지원단 군악대에서 근무했습니다. 2009년 4월부터 2011년 5월 4일까지 2년 1개월 간 복무했습니다.
1998년 지오지아 모델로 데뷔하였고 2001년 드라마 피아노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면서 차세대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이후에 2004년 sbs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이 많은 인기를 얻었고 2005년 sbs 드라마 봄날에서 고현정도 호흡을 맞췄습니다.
2006년 영화 비열한 거리에서 훌륭한 연기를 펼치면서 충무로에서 존재감을 각인시켰습니다. 2008년 영화 쌍화점을 통해 연기력이 한층 단단해졌고 2013년 sbs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 주인공 오수 역으로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았으며 상대역은 배우 송혜교였습니다.
2014년 sbs 수목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인기 추리 소설 작가이자 라디오 DJ 장재열 역을 맡았고 2016년에는 노희경 작가의 작품인 디어 마이 프렌즈에서 고현정의 전 남자친구 서연하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소탈하고 착해 보이는 인상과 달리 비뚤어진 성격의 캐릭터를 많이 맡았으며 외면을 거칠지만 부서질 것 같은 여린 마음을 간신히 붙잡고 가는 내면을 느끼게 해주는 조인성만의 특유의 연기는 조인성의 전매특허입니다.
홍상수 김민희 베를린영화제 대상수상 *불륜 나이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