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축구 예능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 FC원더우먼에서 활약하고 있는 새소년 멤버 황소윤이 나날이 발전하는 축구실력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새소년 멤버 황소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소윤 프로필
황소윤은 1997년 5월 23일 생으로 올해 나이 26세입니다. 키 162cm이며 학력은 제천 간디학교 졸업하였습니다.
본관 창원 황 씨이며 소속 그룹 새 소년이고 데뷔는 2017년 새소년 싱글 앨범 '긴 꿈'으로 데뷔하였습니다.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황소윤은 초등학교 시절 처음 기타를 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에 황소윤은 피아노 등 여러 가지 악기를 해볼 기회가 있었는데 기타가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악기라서 마음에 들었다고 합니다. 이것을 계기로 황소윤은 어머니를 졸라서 기타 학원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중학생 시절부터 꾸준히 기타 연주와 작곡을 병행하며 작업을 정리해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올렸습니다. 가장 처음 작곡한 노래도 황소윤의 유튜브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8살이 되었을 때 자신의 이름으로 첫 싱글을 발매하였습니다. 제목은 '안녕, 안녕' 지금도 주요 음원 사이트에 올라와있습니다. 성인이 되어서 본격적으로 새소년의 이름으로 데뷔하였고 그 전에는 홍대에서 공연하면서 짧은 기간 동안 솔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황소윤은 중고등학교 시절에 축구부였고 여성 축구부 이름은 '생리통'이었다고 합니다. 생리통에 굴하지 않고 한 달 내내 운동하겠다는 의지의 이름이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황소윤은 축구에 대한 열정이 강한 사람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소년 싱글 '자유'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배우 유아인과도 상당히 친한 사이라고 SNS를 통해 알려져 의외의 친분을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