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예림은 어릴 때부터 이경규의 외동딸로 유명하였으며 배우로 정식 데뷔하기 전부터 sbs 예능 '일요일이 좋다'의 '아빠를 부탁해' 코너에 고정으로 등장하면서 얼굴을 알렸습니다. 최근 축구선수 김영찬과 결혼을 하여 화제를 모았습니다. 배우 이예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예림 프로필
이예림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1994년 5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29세입니다. 키 167cm 몸무게 48kg 혈액형 A형입니다. 본관 전주 이 씨 고향 출생지는 서울특별시이며 학력은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재학 중입니다.
어릴 때 mbc 예능 프로그램 일요일 일요일 밤에 코너 '이경규가 간다 - 앙심 냉장고'에 출연하여 이경규가 '예림아~' 부르며 뛰쳐나오거나 포복자세의 세배를 하면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2014년 예능프로그램 아빠를 부탁해에 아버지 이경규와 함께 출연했다가 반응이 좋자 정규프로그램으로 확정되었고 시즌1과 시즌2 모두 출연하였습니다.
2016년 이경규를 통해서 정식으로 배우로 데뷔한 것이 알려졌으며 오디션을 통해서 한 데뷔작은 웹드라마 '사랑합니다 고객님'입니다. 2018년 피데스스파티윰과 전속계약을 하였고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에 나서며 JTBC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 미인'에 출연하였습니다.
경남 FC 소속 축구선수 김영찬과 열애 후 2021년 12월11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경규는 월드컵은 물론이고 일반적인 A매치도 안 보던 이예림이 갑자기 K리그를 비롯해서 축구를 챙겨 보는 것을 보고 남자친구가 생긴 것을 직감하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