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킬힐로 컴백한 배우 이혜영은 도시적인 이미지와 고급스러운 분위기 그리고 훌륭한 연기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배우 이혜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이혜영 프로필
이혜영 프로필을 살펴보면, 출생 1962년 11월 25일 생으로 올해 나이 61세입니다. 키 166cm 몸무게 46kg 혈액형 AB형입니다. 고향 출생지는 서울특별시 종로구이며 학력은 서울수송초등학교 졸업, 상명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자중학교 졸업, 선정여자고등학교 졸업하였습니다. 아버지는 영화감독 이만희 감독이며 영화계 집안입니다.
1980년대 초반 뮤지컬로 시작하여 육감적인 몸매와 고혹적인 분위기, 뛰어난 연기력,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주목받으며 연기파 배우로 자리 잡았습니다. 연기력이 매우 뛰어나서 영화 후시 녹음도 본인이 직접 하였습니다.
목소리가 똑 부러지고 발성도 좋고 연기력이 워낙 출중하고 분위기도 독특하다 보니 데뷔 이래로 계속 또래 배우들과는 다르게 특이한 캐릭터들을 연기하였으며 성격파 배우로 통합니다. 배우 김서형과 이미지가 비슷합니다.
1980년대 영화 커리어도 레전드지만 대부분의 2010년대 젊은 층의 경우 드라마를 통해 그녀의 연기를 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로 섹시하거나 당찬 여성을 연기했으며 술집 여자부터 인기 연예인, 사업가까지 다양한 역할을 소화면서 연기 폭도 넓습니다. 중년이 된 요즘은 세련된 역할을 많이 맡고 있고 1980년대 영화배우 시절에는 연기력도 좋았고 수위 높은 노출 연기를 펼치면서 엄청난 몸매를 과시하기도 하였습니다.
어릴 때부터 아버지 이만희 감독을 존경한다고 하였고 영화에 일생을 바치고 불꽃처럼 살다가는 모습에 많은 것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1991년부터~1992년 까지 sbs 뉴스쇼에 전문 아나운서나 기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뉴스 앵커로 전격 발탁되어 꽤나 파격적인 캐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