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심리학 박지선 교수가 요즘 TV 프로그램에 자주 나와서 범죄행동을 분석하는 모습으로 카리스마 있으면서 유쾌한 입담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박지선 교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지선 교수는 원래 영어교육과에 입학하였으나 심리학을 복수 전공하였습니다. 경찰대학 행정학과 교수였다가 2015년에 숙명여자대학교로 옮겨서 사회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박지선 교수 프로필
박지선 교수 프로필을 살펴보면, 1979년 1월 28일 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학력은 서울대학교 영어교육학 심리학 학사, University of Liverpool 수사 심리학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심리학 석사, City University of New Yoruk John Jay College of Criminal Justice 심리학 박사입니다.
박지선 교수 경력은 경찰대학 교수, 한국형사정책연구원 범죄연구센터 부연구위원, 대법원 양형위원회 자문위원, 경찰청 과학수사 자문위원, 법원 전문 심리위원, 한국 심리 학회지 : 여성 편집위원장, 한국 사회 및 성격 심리학회 학술위원장, 한국 법정 심리학회 학술위원장, 대한 범죄학회 이사를 맡았으며 현직은 숙명여자대학교 사회심리학 교수입니다.
박지선 교수는 결혼을 하여 현재 배우자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아이돌 뉴이스트 팬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권일용 교수를 모델로 한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이 제작되었고 김남길이 주연이라는 말을 듣고 부러워했는데 이를 본 도준우 PD가 최애는 뉴이스트 아니냐고 묻자 아이돌과는 다른 영역이고 건드려서는 안 되는 말과 아이돌과 배우들 중에 누가 좋다가 아닌 그냥 뉴이스트 자체를 좋아하고 있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