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아이돌 그룹 최정상에 있었던 아이돌 그룹 지드래곤, 태양, 대성, 탑 4인조 그룹 빅뱅이 4년 만에 컴백합니다. YG엔터테인먼트는 빅뱅이 올봄에 신곡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신곡 녹음 모두 마쳤고, 현재 뮤직비디오 촬영을 앞두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빅뱅은 2017년에 탑을 시작으로 지드래곤, 태양, 대성이 차례대로 군 복무를 하면서 4년의 공백기를 보냈습니다. 빅뱅은 2018년 3월 발표한 싱글 '꽃 길' 이후 처음입니다. 이번 신곡에는 2019년 빅뱅의 전 멤버였던 승리가 빅뱅을 탈퇴한 뒤 4인 체제로 하여 처음 발표하는 곡입니다.
반응형
전 빅뱅 멤버 승리가 사회적 파장을 일으켰던 버닝썬 게이트에 연루되어 빅뱅에서 탈퇴하였고, 연예계에서도 은퇴했습니다. 빅뱅 탑은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기소되어 집행유예를 선고받는 등 여러 사회적 논란에 휘말리며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빅뱅은 2006년 데뷔해서 올해 벌써 17년 차를 맞은 장수 그룹입니다. 빅뱅은 거짓말, 하루하루, 마지막 인사, 파타스틱베이비, 뱅뱅뱅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었고 KPOP 2세대 그룹 대표로 통합니다.
한편 빅뱅 멤버 탑은 컴백과 함께 YG와의 전속계약을 종료했습니다. 아티스트이자 사업가, 개인 프로젝트 다양한 활동과 도전에 나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