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원 숙명여대 무용과 학력 의혹
함소원이 숙명여대 무용과 차석 입학한 것이 거짓이라는 학력 의혹과 관련해서 1년 만에 입장을 밝혔습니다.
함소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피칸파이 영상을 올리면서 '피칸파이 그건 내게 그 이상의 의미이다. 대치동 7평짜리 옥탑방에 살던 17세 소녀가 무용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단체 레슨 빼고 전부 남의 레슨을 훔쳐보고 배워야 했다'로 장문의 글을 올렸습니다.
함소원은 '밥도 굶어야 했다. 지금보다 10kg은 말랐다. 여태 공부 안 한 걸 기초부터 다시 해야 했다. 면서 서러웠다. 매일 눈물이 났다. 이 싸움이, 이 전쟁이 언제 끝날까. 이미 굳어져 버린 내 몸은 실핏줄이 터지는 고통과 9시간 이상의 연습을 소화했고, 무용복은 땀을 빨래 짜듯이 짜고 입고를 반복했다' 면서 대학교 입시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함소원은 '대학 입학 논란이 불거졌을 때 가장 힘들었던 것은 17세 소녀의 땀과 노력이 그저 입술에서 바람 불면 '후' 하듯 날아가는 느낌이었다는 것' 이라며 '내 숙명여대 학번 9536*** 아직도 이렇게 선명한데'라고 글을 남겼습니다.
얼마 전 함소원은 쌍꺼풀 재수술을 하였고 쌍꺼풀이 자리 잡아가는 중이라고 합니다.
함소원 프로필
함소원 프로필을 살펴보면 1976년 6월 16일 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입니다. 키 167.8cm 몸무게 50kg 혈액형 O형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이며 학력은 숙명여자대학교 무용과 중퇴입니다.
2018년 중국인 연하 남편 진화와 결혼했고 진화는 94 연년생 29살로 함소원과 진화의 나이 차이는 18살 차이입니다.
숙명여자대학교 무용과 재학 중이던 1997년 미스 경기 진에 입상하였고 본선에서 미스코리아 태평양에 입상하면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학교는 2001년 장기 휴학으로 인해 제적처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