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국민의 당 안철수에게 인수위원장으로 임명하였습니다. 안철수 인수위원장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철수 프로필
안철수 프로필을 살펴보면 1962년 2월 26일 생으로 올해 나이 61세입니다. 본관 순흥 안 씨, 고향 출생지는 경남남도 밀양시 내이동이며 현재 거주지는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입니다. 현재 현직으로 국민의당 대표 국민 미래연구원 이사장을 맡고 있습니다.
안철수 가족은 아내 김미경 또한 같은 서울대학교 출신 현직 의사이자 교수이며 딸 안설희는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문리 과학대학, 스탠퍼드 대학교 문리과학대학원 물리 화학 박사로 엘리트 출신 화학자입니다.
학력은 동성초등학교 졸업, 부산중앙중학교 졸업, 부산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삭사, 서울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의학과 의학석사,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공과대학원 공학 석사,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 석사, 서울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의학과 생리학 전공 의학박사로 화려한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철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여 의학사 학위를 취득했고 단국대학교 기초의학과 교수로 부임했으며 학과장 보직을 맡기도 했습니다. 이후에 서울대학교 의학대학원 의학과를 졸업하여 의학 석사 학위 및 의학박사를 취득했습니다.
1991년 V3라는 컴퓨터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으며 이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백신 프로그램이자 사용 소프트웨어입니다. 이후에 프로그래머로서 안철수연구소를 설립하였고 성공한 벤처기업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2005년 안철수연구소 ceo직에서 물러나고 카이스트 교수,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일 지냈습니다. 다채로운 이력이 알려지며 시민들의 관심을 받았고 이후에 시골의사로 유명한 박경철 작가와 방송인 김제동과 더불어서 청춘콘서트를 진행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높은 지지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지지로 2012년 9월 19일 정치에 입문하였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 합류 이후 공동 당대표로서 재 6회 지방선거에서 일정 수준의 성과를 냈으며 2014년 재보궐선거에서 패배한 후 대표직에서 물러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2015년 2.8 전당대회로 시작된 문재인 대표 체제와 지속적인 갈등을 빚다가 결국 탈당하여 2016년 국민의 당을 창당하였습니다.
국민의당 대표로 선출된 이후 제7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를 대비하여 바른 정당과 연대 논의를 시작하였으며 합당으로 이어졌습니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압둔 2020년 1월 2일 복귀를 선언했으며 2020월 1월 19일 귀국하고 1월 29일 바른 미래당을 탈당하였습니다. 이후 창당작업에 착수하였고 2020년 2월 23일 신당을 창당하여 대표가 되었습니다. 2016년 천정배, 박주선과 함께 창당했던 국민의당과 동일한 이름이지만 당 색은 전과 다르게 오렌지색으로 정했습니다. 이후 2021년 11월 1일 대선 출마를 선언하였으니 2022년 3월 3일 국민의힘 윤석열 후모와 단일화하였습니다.